경제 | 2024.04.11

홈플러스, 올해 비전 ‘고객 만족·지속 성장’ 선언

홈플러스가 올해 사업 비전으로 ‘고객 만족·지속 성장’을 선언했다.

1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8일 전사 총괄·본부장 이상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 경영보고회’에서 전년도 성과를 돌아보고 신년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이날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에 이르는 전 채널에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라며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서는 ‘고객 만족’과 ‘지속 성장’에 중점을 둔 올해 전략과 사업 부문별 경영 전략을 공유하고 각 사업 부문장이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조주연 사장은 홈플러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며 꾸준히 상승한 고객 만족도 평가 결과를 언급하면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에 방점을 둔 전략적 기조를 강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지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해 재도약 발판을 마련한 데 이어, 이를 발전적으로 확장해 ‘고객 만족’을 실현함으로써 지속 성장과 경쟁 우위 확보를 이룬다는 포부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리뉴얼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95% 신장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평균 20% 성장하며 3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